블로그 | 원물 바로 알기 | 2024년 12월 22일
항암식품 브로콜리의 놀라운 효능 5가지와 더 건강하게 먹는 법

건강을 채우는 초록 영양 보물


브로콜리(Broccoli)는 십자화과에 속하는 채소로 건강한 식단에서 빼놓을 수 없을 만큼 풍부한 영양소와 다양한 효능을 자랑합니다. 고대 로마 시대부터 재배되기 시작하여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건강 식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독특한 식감과 은은한 맛으로 요리에 다채로운 매력을 더하며, 삶은 요리부터 샐러드, 스프까지 폭넓게 활용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항암 효과와 면역력 증강 효과가 뛰어난 브로콜리의 효능과 더 건강하게 섭취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브로콜리의 주요 효능


1) 항산화 및 항암 효과

브로콜리는 설포라판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특정 암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면역력 강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기와 같은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3) 뼈 건강 지원

비타민 K와 칼슘은 뼈 밀도를 유지하고 골다공증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심혈관 건강 개선

브로콜리의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며, 항산화 성분이 혈관 건강을 돕습니다.


5) 소화 건강 촉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하고 소화기를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2. 브로콜리를 더 건강하게 먹는 법


1) 살짝 찌거나 데치기

브로콜리는 고이트로겐(갑상선 호르몬 생성을 억제할 수 있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브로콜리를 살짝 찌거나 데치면 고이트로겐이 감소하고 비타민 C 손실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2) 건강한 지방과 함께 섭취

브로콜리의 항산화제(특히 카로티노이드) 흡수를 돕기 위해 올리브유나 견과류 등 건강한 지방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3일 이내에 섭취하기

미 농부무의 발표에 따르면 브로콜리는 수확해서 산소와 만나는 순간부터 빠르게 산화가 진행되어서 수확한지 3일이 지나면 비타민C의 50%가 소실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브로콜리는 가능하면 3일 이내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신선하고 건강합니다.




3. 브로콜리를 활용한 추천 레시피



1) 브로콜리 볶음

[재료]

[만드는 법]

  1. 팬에 다진 마늘을 볶다가 브로콜리, 새송이 버섯 순으로 넣고 볶습니다.
  2. 간장과 참기름을 넣어 간을 맞추고 깨를 뿌려 마무리합니다.



2) 바나나 해독 주스

[재료]

[만드는 법]

  1. 브로콜리를 살짝 찐 후 식힙니다.
  2.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부드럽게 갈아줍니다.
  3. 최대한 신선할 때 바로 마십니다.



클렌즈 주스 키트로 간편하게 채소, 과일을 섭취해 보세요


채소와 과일을 갈아서 먹는 클렌즈 주스는 식이섬유를 포함한 채소 과일의 다양한 영양소를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클렌즈 주스의 항산화 성분과 효소는 산화로 인해 빠르게 파괴되기 때문에 신선하게 바로 갈아먹는 것이 좋아요.

클렌즈 주스를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신다면 간편한 클렌즈 주스 키트를 추천해 드려요. 클렌즈 주스 키트는 채소와 과일, 곡물을 급속 냉동해서 원하는 음료와 함께 손쉽게 갈아먹을 수 있도록 만든 밀키트예요. 채소와 과일을 세척 및 손질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클렌즈 주스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료의 맛과 영양소를 보존한 상태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