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Broccoli)는 십자화과에 속하는 채소로 건강한 식단에서 빼놓을 수 없을 만큼 풍부한 영양소와 다양한 효능을 자랑합니다. 고대 로마 시대부터 재배되기 시작하여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건강 식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독특한 식감과 은은한 맛으로 요리에 다채로운 매력을 더하며, 삶은 요리부터 샐러드, 스프까지 폭넓게 활용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항암 효과와 면역력 증강 효과가 뛰어난 브로콜리의 효능과 더 건강하게 섭취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브로콜리는 설포라판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특정 암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기와 같은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K와 칼슘은 뼈 밀도를 유지하고 골다공증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브로콜리의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며, 항산화 성분이 혈관 건강을 돕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하고 소화기를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브로콜리는 고이트로겐(갑상선 호르몬 생성을 억제할 수 있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브로콜리를 살짝 찌거나 데치면 고이트로겐이 감소하고 비타민 C 손실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항산화제(특히 카로티노이드) 흡수를 돕기 위해 올리브유나 견과류 등 건강한 지방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미 농부무의 발표에 따르면 브로콜리는 수확해서 산소와 만나는 순간부터 빠르게 산화가 진행되어서 수확한지 3일이 지나면 비타민C의 50%가 소실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브로콜리는 가능하면 3일 이내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신선하고 건강합니다.
[재료]
[만드는 법]
[재료]
[만드는 법]
채소와 과일을 갈아서 먹는 클렌즈 주스는 식이섬유를 포함한 채소 과일의 다양한 영양소를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클렌즈 주스의 항산화 성분과 효소는 산화로 인해 빠르게 파괴되기 때문에 신선하게 바로 갈아먹는 것이 좋아요.
클렌즈 주스를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신다면 간편한 클렌즈 주스 키트를 추천해 드려요. 클렌즈 주스 키트는 채소와 과일, 곡물을 급속 냉동해서 원하는 음료와 함께 손쉽게 갈아먹을 수 있도록 만든 밀키트예요. 채소와 과일을 세척 및 손질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클렌즈 주스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료의 맛과 영양소를 보존한 상태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