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원물 바로 알기 | 2024년 12월 18일
면역력 증진의 열쇠, 오렌지의 효능 7가지와 더 건강하게 먹는 법

비타민 C의 대명사, 오렌지


오렌지는 상큼한 맛과 향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과일입니다. 따뜻한 햇살 아래서 잘 익은 오렌지는 그 자체로도 훌륭하지만, 주스, 디저트, 요리 등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인 과일로 손꼽힙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 예방과 피로 회복에 탁월하며,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건강과 미용에도 유익한 과일입니다.
겨울철 면역력 증진의 대표 주자이자 건강한 삶의 상징인 오렌지의 매력을 알아보겠습니다.




1. 오렌지의 주요 효능


1) 면역력 강화

오렌지는 비타민 C 함량이 매우 높아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감기 예방과 피로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2) 피부 건강 개선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노화를 방지합니다. 또한, 피부 톤을 밝게 만들어주는 데도 유용합니다.


3) 심혈관 건강 증진

오렌지의 플라보노이드와 칼륨은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줄이고 혈압을 안정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심장병 및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4) 소화 건강 개선

오렌지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의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항산화 작용

오렌지에 포함된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 C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 손상을 방지하며, 암 예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6) 눈 건강 보호

비타민 A와 카로티노이드는 눈의 망막을 보호하고, 백내장과 같은 노화 관련 안과 질환의 위험을 낮춥니다.


7) 체중 관리에 도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단에 이상적인 과일입니다.




2. 오렌지를 더 건강하게 먹는 법


1) 즙보다는 과육 섭취

오렌지 주스를 착즙하게 되면 식이섬유가 적고 당 함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생으로 먹거나 갈아서 과육을 그대로 섭취해 포만감을 늘리고 혈당 상승을 줄이세요.


2) 껍질을 벗기면 과육에 붙어있는 흰 부분을 최대한 섭취하기

오렌지 껍질 바로 아래 흰색 부분(알베도)에는 플라보노이드와 항산화제가 많으므로 최대한 남기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오렌지를 활용한 대표 레시피



1) 오렌지 샐러드

[재료]

[만드는 법]

  1. 오렌지와 루꼴라, 적양파를 접시에 담고 석류 씨와 견과류, 페타 치즈를 위에 뿌립니다.
  2. 올리브 오일과 레몬즙을 섞어 드레싱을 만들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후 뿌립니다.



2) 오렌지 주스

[재료]

[만드는 법]

  1.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부드럽게 갈아줍니다.
  2. 컵에 담아 시원하게 즐기세요.



클렌즈 주스 키트로 간편하게 채소, 과일을 섭취해 보세요


채소와 과일을 갈아서 먹는 클렌즈 주스는 식이섬유를 포함한 채소 과일의 다양한 영양소를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클렌즈 주스의 항산화 성분과 효소는 산화로 인해 빠르게 파괴되기 때문에 신선하게 바로 갈아먹는 것이 좋아요.

클렌즈 주스를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신다면 간편한 클렌즈 주스 키트를 추천해 드려요. 클렌즈 주스 키트는 채소와 과일, 곡물을 급속 냉동해서 원하는 음료와 함께 손쉽게 갈아먹을 수 있도록 만든 밀키트예요. 채소와 과일을 세척 및 손질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클렌즈 주스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료의 맛과 영양소를 보존한 상태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