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렌즈 주스는 신선한 채소와 과일로 만든 건강 음료로,
몸 속에 쌓인 독소를 자연스럽게 배출하고 다양한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요.
채소 과일을 통째로 갈아만든 클렌즈 주스에는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하고 배변 활동을 원할하게 하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또한, 칼로리는 낮으면서 포만감이 오래 유지돼요. 이는 과식이나 간식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어 체중을 관리할 때에도 유용해요.
평소 채소 섭취량이 부족하다면, 클렌즈 주스로 건강한 채소 식습관을 형성하면서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도와 건강을 유지할 수 있어요.
플랜틀리에서 사용하는 모든 채소, 과일은 고객님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엄격한 세척 프로세스를 통해 만들어져요.
급속 냉동하기 전 육안 선별 및 세척 과정을 꼼꼼히 거칠 뿐 아니라,
일부 채소는 데친 후 차갑게 식히는 블랜칭 공정을 거치며 잔여 불순물을 제거해요.
비트, 당근, 시금치, 케일은 육안 선별 및 세척한 뒤, 끓는 물에 데쳤다가 찬물에 식히는 블랜칭 과정을 거쳐요.
블랜칭하는 시간이 너무 짧으면 효소 활동이 활발해지고 화학 반응이 촉진되어 품질이 저하될 수 있어요.
반대로, 블랜칭 시간이 길어지면 영양소 손실이 커져 각 채소별 특징에 맞게 블랜칭 시간을 조절해요.
플랜틀리는 직접 리서치한 해외 논문 및 자료를 바탕으로 채소별 영양소 보존을 최적화할 수 있는 블랜칭 시간을 연구해 적용했어요.
재료를 즙내어서 만든 착즙 주스는 식이석유가 걸러진 음료에요.
식이섬유 없이 주스를 섭취하면 혈당을 급격히 올리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인슐린 저항성이나 당뇨와 같은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우리 몸에서 면역 세포의 80%가 장에 존재하는데 장건강에 가장 중요한 영양소가 식이섬유에요.
클렌즈 주스는 재료를 통째로 갈아먹기 때문에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하여 당의 흡수 속도를 늦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줘요.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는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시켜 장 생태계를 개선하고 노폐물을 배출시켜요.
플랜틀리는 제품 생산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자연 생분해되는 종이컵과 종이 뚜껑, 종이 리드지를 사용하고 있어요.
일반적인 종이컵은 플라스틱(PE)이 코팅되어 있어 재활용이 어려우며, 소각 시 유해물질을 방출하기 때문에 대부분 매립되지만 자연 분해되기까지는 무려 20년이 소요돼요.
플랜틀리의 생분해 포장재는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PLA(폴리락타이드)가 종이컵 양면과 종이 뚜껑, 종이 리드지에 코팅되어 있어요. 이는 매립 시 특정 조건(온도 58°C, 습도 70%)에서 미생물과 효소에 의해 180일 이내에 양질의 퇴비로 자연 생분해되는 것이 특징이에요.
플랜틀리만의 생분해 포장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플랜틀리 이야기 > 지속 가능성]에서 확인하실 수있어요.
플랜틀리가 사용하는 국내산 채소는 농가에서 직접 수급한 유기농·무농약 인증을 받은 친환경 등급만을 사용해요.
해외 산지 재료의 경우, 직접 친환경 인증을 받기에는 저희가 아직 작은 스타트업이다 보니 친환경 등급을 사용하는데 한계가 있어요.
하지만 2024년 3월부터 유기농 등급의 블루베리를 사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사용하는 모든 식재료를 친환경 등급으로 전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친환경 농산물은 농약, 화학비료 등 화학제품을 최소량으로 사용하거나 일절 사용하지 않고 생산한 농산물을 뜻해요.
친환경 농산물은 유기농 등급과 무농약 등급 2가지로 분류해요.
유기농 등급은 3년 동안 농약과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땅에서 자연 그대로 재배한 농산물로 비료 대신 퇴비를 사용하여 재배한 것이며,
무농약 등급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화학비료를 권장량의 1/3만 사용해서 일정한 인증 기준을 지켜 재배한 농산물이에요.
일반 냉동은 –18°C 온도에서 약 3~4시간에 걸쳐 냉동 주변의 수분을 끌어와 서서히 거친 얼음 결정이 만들어져요.
이 얼음 결정이 재료의 세포막을 훼손하면서 채소, 과일 본연의 영양소가 빠져나가게 돼요.
이와 달리, 급속 냉동은 영하 40°C 이하에서 얼음 결정이 생기기 전에 빠르게 냉동하기 때문에 재료의 세포막이 파괴되지 않고 영양소가 그대로 보존돼요.
채소는 국내산 유기농·무농약 등급을 사용하며, 과일과 일부 곡물류는 가장 품질이 좋은 산지의 원물을 선별해 사용해요.
단, 루바브의 경우 국내 수확량이 적고 품질이 부적합하여 지속 가능한 생산 프로세스로 국제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은 폴란드산을 사용해요.
플랜틀리가 사용하는 재료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플랜틀리 이야기 > 리얼 푸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채소, 과일의 식이섬유와 영양소 분자는 눈으로 볼 수 없을 정도로 작아서 그보다 몇 십만배 이상 두꺼운 블렌더 칼날로 갈아도 재료의 영양소를 파괴시킬 수 없어요.
다만 채소, 과일은 즙을 내거나 갈았을 때 산소와 만나는 순간부터 산화로 인해 영양소가 빠르게 파괴되기 때문에 만들자마자 바로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세계보건기구(WHO)의 채소·과일 1일 권장 섭취량은 약 400g이에요.
또한 미국 하버드 의대에서는 매 끼니의 50%를 다양한 종류의 채소·과일로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따라서 채소·과일을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서 플랜틀리 클렌즈 주스는 하루에 한 잔 이상 꾸준하게 갈아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제품별로 함께 갈아먹었을 때 잘 어울리는 음료는 아래와 같아요.
하지만 주스는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만들어드실 수 있기 때문에 제품별로 고객분들께서 작성해 주신 후기에 나와있는 "나만의 팁"을 참고해 주셔도 좋아요.
※ 제품별 추천 음료는 [메뉴보기 > 원하는 메뉴 선택 > 메뉴 상세 설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채소와 과일은 산소와 만나게 되면 산화 반응을 일으켜 빠르게 갈변하고, 영양소가 파괴될 뿐만 아니라 맛도 변질돼요.
또한 산화된 식품은 체내에서 활성 산소를 만들어 독소를 생성할 위험이 있어요.
따라서 주스는 최대한 조리 후 바로 섭취하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늦어도 조리 당일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조리 시 음료의 양은 컵 안에 있는 제품을 모두 블렌더에 넣은 다음 빈 컵의 2/3 정도를 계량해서 넣어주세요.
기호에 따라서 주스를 묽게 드시고 싶으실 경우에는 음료의 양을 늘리고, 질감이 있는 주스를 선호하시거나 스무디 보울을 만들어 드실 경우에는 음료의 양을 조금 줄이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어요.
제품이 잘 갈리지 않을 경우에는 블렌더 뚜껑을 열고 한번 저어주시거나, 음료를 조금 더 넣고 갈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함께 넣은 음료의 양이 부족할 경우에는 주스가 잘 갈리지 않을 수가 있어요.)
조리 시 음료의 양은 컵 안에 있는 제품을 모두 블렌더에 넣은 다음, 빈 컵의 2/3 정도를 계량해서 넣어주세요.
기호에 따라서 주스를 묽게 드시고 싶으실 경우에는 음료의 양을 늘리고, 질감이 있는 주스를 선호하시거나 스무디 보울을 만들어 드실 경우에는 음료의 양을 조금 줄이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어요.
과일의 당분은 포도당과 과당으로 이뤄져있어요.
포도당은 신진대사, 뇌 활동의 원천이 되고 과당은 단맛을 내지만 식이섬유와 수분과 함께 섭취하기 때문에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아 당뇨환자의 대체 감미료로도 사용돼요.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과당은 식욕을 건강하게 해소해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돼요.
반면, 첨가당(설탕, 액상과당, 시럽 등)은 자연 성분의 90% 이상이 정제되어 대사 과정에서 비타민, 무기질을 과다 소모시켜 정상적인 대사에 부담을 주고 중성지방으로 전환되면면서 체지방을 증가시켜요.
과일의 당분때문에 혈당이 걱정된다면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당이 적은 채소를 충분히 넣고 갈아먹는 것이 좋아요.
플랜틀리는 메뉴별 채소 비율이 40%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혈당 걱정없이 섭취할 수 있어요.
※ 주의 : 인슐린 저항성이나 당뇨가 있으신 분은 전문가와 상의 후 과일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아요.
채소, 과일을 착즙해서 먹을 경우, 일부 영양소만 추출하고 식이섬유는 제거되기 때문에 혈당이 급격히 상승할 수 있어요.
이를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인슐린 저항성과 같은 대사 문제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어요.
반면, 채소와 과일을 갈아 먹으면 식이섬유와 함께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 등 재료의 영양소를 통째로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클렌즈 주스는 만들고 나면 산화로 인해 영양소가 빠르게 파괴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갈아서 30분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주스를 차갑지 않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제품을 개봉한 다음 상온에 20분 정도 두셨다가 갈아드시거나 따뜻한 물을 넣고 갈아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플랜틀리는 선호하는 음료와 함께 갈아서 섭취하시면 돼요.
자세한 조리 방법은 아래 순서를 확인해주세요.
1. 뚜껑을 개봉하고 채소, 과일을 모두 블렌더에 넣어주세요.
2. 빈 컵에 선호하는 음료를 ⅔ 채워서 블렌더에 넣고 갈아주세요.
3. 컵에 다시 부으면 완성! 맛있게 드세요.
메뉴별 추천 음료는 [메뉴보기 > 원하는 메뉴 선택 > 메뉴 상세 설명]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급속 냉동된 제품이기 때문에 수령 즉시 냉동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차갑지 않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제품을 개봉한 다음 상온에 20분 정도 두셨다가 갈아주세요.
플랜틀리 제품은 채소·과일을 수확 직후 -40°C 이하에서 개별 급속 냉동해서 냉동 보관 시 제조일로부터 1년간 소비 가능하며 정확한 소비기한은 제품 종이 뚜껑 옆면에 별도 표기되어 있어요.
또한, 조리 후에는 산화로 인한 영양소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에 최대한 조리 후 곧바로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 급속 냉동된 제품이기 때문에 수령 즉시 냉동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플랜틀리는 채소와 과일을 -40도 이하 초저온에서 개별 급속 냉동했기 때문에 수령 즉시 냉동실에 보관해주세요.